G05-7182802122

경북관광 우수음식점 아카데미, “친절 서비스 우리의 얼굴”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8-11-19 13:33 KRD7
#경주시 #경북관광공사 #경북관광아카데미 #우수음식점 서비스 체험

경북 우수음식점, 친절서비스 역량강화 행사 펼쳐

NSP통신-경북관광공사가 지난 15일 서울 필동 한국의 집에서 2018 경북관광아카데미 우수음식점 친절서비스 역량강화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경북관광공사)
경북관광공사가 지난 15일 서울 필동 한국의 집에서 2018 경북관광아카데미 우수음식점 친절서비스 역량강화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경북관광공사)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관광공사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서울 필동 한국의집과 인사동 그리고 경기도 남한산성 등에서‘2018 경북관광아카데미 우수음식점 친절서비스 역량강화 과정’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역량강화 과정에서는 경북 23개 시, 군의 우수음식점 업주와 종사자 70명이 경북 음식점의 친절서비스 교육, 타지역 우수음식점 서비스 체험을 통한 경북형 관광상품 개발과 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과정을 수료 했다.

또한 공사 에서는 분야별 맞춤형 아카데미 교육을 위해 서울의 인사동 쌈지길 등에서 도시내의 역사적 공간과 현대 식당의 공존방안 모색했다.

G03-9894841702

또한 전통식당과 전통혼례 등 경북내의 음식점들의 발전방안교육을 위해 필동 한국의집 등을 체험하고 도내 우수음식점 사례 발표 시간을 가져 상호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배우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경상북도관광공사에서는 경북관광 아카데미를 통해 우수음식점 친절서비스 역량강화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 운영자 교육, 관광객 최우선 접점인 관광안내소 안내원, 문화관광해설사 교육 등 각 관광업 종사자들의 맞춤형 서비스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친절서비스가 일상이 되는 경북’을 만드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이재춘 경북관광공사 사장대행은“관광관련 종사자는 관광객이 경북 방문 시 가장 먼저 만나는 경북의 얼굴이다”라며“향후 업종별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하여 친절 경북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