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양시동안청소년수련관, ‘세이프스쿨·세이프경기’ 진행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11-12 13:36 KRD7
#안양시청소년재단 #동안청소년수련관 #세이프스쿨 #세이프경기 #안전문화프로젝트

경기도 청소년활동 공모사업 청소년 안전문화 조성 프로젝트

NSP통신-안양여자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세이프스쿨·세이프경기 프로그램 중 청소년응급처치 전문교육 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안양시청소년재단)
안양여자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세이프스쿨·세이프경기 프로그램 중 청소년응급처치 전문교육 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안양시청소년재단)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안양시동안청소년수련관은 2018년 경기도 청소년활동 공모사업에 선정된 청소년 안전문화 조성 프로젝트 ‘세이프스쿨·세이프경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세이프스쿨·세이프경기는 안양여자중학교 1학년 총 150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와 연계해 10회기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NSP통신-교내 안전스티커 디자인 공모전 모습. (안양시청소년재단)
교내 안전스티커 디자인 공모전 모습. (안양시청소년재단)

지난 8월 22일 교내 안전사각지대 찾기 활동을 시작으로 대한적십자사와 연계한 청소년응급처치 전문교육 과정, 충청남도 안전체험관 견학 등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청소년 안전불감증 해소 및 안전교육 전문 자격을 취득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청소년의 욕구를 반영해 청소년 안전문화 스티커·이모티콘 제작으로 청소년에게 적합한 안전 콘텐츠를 개발하고 청소년 안전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 진행을 통해 지역사회 내 청소년 주도의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NSP통신-안양여자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세이프스쿨·세이프경기 프로그램 중 충청남도 안전체험관 견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양시청소년재단)
안양여자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세이프스쿨·세이프경기 프로그램 중 충청남도 안전체험관 견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양시청소년재단)

12월 8일에는 생존수영(swimming pool survive) 자격과정을 교육함으로써 다양한 위기상황과 안전사고에 대처하는 능력을 기르는 활동으로 프로그램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이석구 동안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들에게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청소년들이 세이프스쿨·세이프경기 프로그램을 통해 체험중심의 안전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지역사회 내 청소년들이 각종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청소년 주도의 안전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