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당진시, 지역학교‧주민자치위‧작은도서관 3자 협약

NSP통신, 양혜선 기자, 2018-11-08 15:47 KRD7
#당진시 #김홍장 #독서문화진흥 #작은도서관 #독서활동지원
NSP통신-▲당진시가 지역학교와 주민자치위원회, 작은도서관 간 업무 협약을 맺었다. (당진시)
▲당진시가 지역학교와 주민자치위원회, 작은도서관 간 업무 협약을 맺었다. (당진시)

(충남=NSP통신) 양혜선 기자 = 당진시(시장 김홍장)가 8일 지역주민의 독서 문화 진흥을 위해 지역학교와 주민자치위원회, 작은도서관 간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당진3동과 합덕읍, 송악읍, 고대면, 석문면, 대호지면, 순성면, 신평면, 송산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과 해당 지역에 소재한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등 29개 학교 관계자, 당진 지역 내 작은도서관 명예관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작은도서관이 책과 함께 동네 문화를 이끌어 가고 주민의 참여와 자치를 기반으로 지역 내 학교와 유기적으로 협력해 동네 사랑방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추진됐다.

G03-9894841702

이날 협약으로 지역학교와 주민자치위, 시립도서관은 주민자치 프로그램과의 연계를 통해 주민자치위원들이 재능기부에 동참하기로 했다.

또한 찾아가는 독서캠페인 ‘다독다독’에 참여 중인 학생과 학부모들이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으며 독서동아리, 자생단체, 마을 공동체의 모임장소도 개방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시립도서관은 지역학교에 대한 독서활동 지원과 단체 대출 서비스도 시행하기로 했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작은도서관이 주민자치를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작은도서관이 중심이 돼 당진시가 문화도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