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계명대 동산의료원, 우즈베키스탄에 선진 의료기술 전수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8-11-08 14:00 KRD7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우즈베키스탄 #우즈베키스탄 안디잔 국립의대 #마스터 클래스

현지 안디잔 국립의대 초청으로 두 번째 마스터 클래스 진행

NSP통신-마스터 클래스 관계자와 안디잔 국립의대 학생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마스터 클래스 관계자와 안디잔 국립의대 학생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원장 김권배)은 우즈베키스탄 안디잔 국립의대(총장 마다지모브 마다민 무미노비치)의 초청으로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현지 의과대학생, 대학원생, 교수진 및 의료진을 대상으로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한다.

이번 마스터 클래스는 안디잔 국립의대의 두 번째 초청으로, 지난 2월에 진행된 마스터 클래스에서 현지 참석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재요청에 의해 이뤄졌다.

초청된 동산의료원 송대규 대외협력처장(생리학)과 조광범 국제의료센터장(소화기내과)은 내분비생리학과 비만, 소화기 질환 및 내시경적 치료에 관한 특강과 시연을 통해 선진 의료기술을 전수한다.

G03-9894841702

이 외에도 동산의료원과 우즈베키스탄 간의 향후 협력 방안과 안디잔 의과대학 의료진의 동산의료원 연수에 관한 논의도 이뤄진다.

송대규 대외협력처장은 “양국 간의 의술을 교류하고 메디시티 대구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두 번씩이나 마련해준 안디잔 의과대학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의료분야에서 양국이 협력, 발전해나가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마다지모브 마다민 무미노비치 총장은 “동산의료원의 마스터 클래스에 대한 우리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교류를 통해 양국이 상호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