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홍성군,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 평가' 최우수상 수상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11-08 10:01 KRD7
#홍성군 #김석환 #친환경과수단지 #홍성내츄럴팜 #부가가치향상
NSP통신-▲홍성군이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 선정평가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홍성군)
▲홍성군이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 선정평가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홍성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홍성군(군수 김석환) 친환경 과수단지인 ‘홍성 내츄럴팜’이 지난 5일 농촌진흥청이 전국 신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우수단지를 대상으로 실시한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 선정평가에서 최우수상에 최종 선정됐다.

홍성 내츄럴팜 영농조합법인은 지역 과수산업의 전략화를 위해 친환경 과수 생산에서부터 가공, 유통을 아우르는 생산단지로 지난 2016년 12월 6명의 선도농가가 모여 설립한 이래 현재 2만여평 규모로 사과, 배, 블루베리 등 생산 영역을 차근차근 넓혀가며 그 기반을 다지고 있다.

군은 이번 수상을 통해 주곡중심으로 편중된 지역농업 특성을 과수, 채소 등 품목별로 다양화하고 전문화하는 정책적 시발점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이번 평가에서 군은 클로렐라를 활용한 친환경 과수재배 매뉴얼 정립과 함께 과일 전용 가공시스템을 통한 부가가치 향상, 맞춤형 유통환경 구축, 무농약 학교급식 납품을 비롯한 전문 친환경 매장에 이르기까지 최근 트렌드에 적합한 과수 블루오션 시장 공략의 가능성을 활짝 열었다는 측면에서 특히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선태 법인 대표는 “향후 참여농가의 지속적인 역량강화와 더불어 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연계·확대해 지역농업의 부가가치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홍성군은 친환경농업 선진지역으로서의 특성을 잘 살려 친환경 과수 재배력을 정밀화하고 있다”며 “홍보채널 다각화를 통해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 성과를 더욱 확산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