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관광공사, 국내 첫 의료관광 상품공모전 열어

NSP통신, 이상철 기자, 2011-05-31 01:03 KRD2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서울=DIP통신] 이상철 기자 = 제1회 한국 의료관광 상품 공모전 시상식이 내달 3일 공사 T2아카데미에서 열린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지난 4월 공모전을 공고한 이후, 35개 상품이 출품된 가운데 최우수상 5선, 우수상 10선을 선정했다.

이들 상품은 주로 중국·일본·러시아·몽골 시장을 타깃으로 하고 있으며 결합된 의료서비스는 피부과, 안과, 여성검진, 한방, 불임치료, 중증치료 등으로 다양하다.

G03-9894841702

이 가운데에는 구매가격이 천만원대에 이르는 고가의 치료상품부터, 고소득층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웨딩패키지를 결합한 의료관광상품, 연 500~600명의 모객이 예상되는 단체여행상품 등이 포함돼 있다.

이번 한국 의료관광 상품 공모전은 그 동안 개별 유치업체가 산발적으로 개발해 온 의료관광객 상품을 국내 최초로 한자리에 모으는 계기가 됐다.

이번에 선정된 15개 우수상품은 시장별 대표상품으로 정해 해외 프로모션을 집중 지원할 방침이다.

선정된 상품은 업체와 관광공사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공동 홍보마케팅을 추진해 현지 언론매체 홍보지원, 해외 설명회 및 박람회 참가지원, 언론인 및 에이전시 팸투어 지원 등 상품 홍보마케팅 집중 지원을 받게 된다.

또 ‘한국관광공사 선정 우수의료관광상품’ 인증 로고를 부여받아 홍보에 활용할 수 있게 해 실질적으로 의료관광 유치업계 홍보마케팅 활성화에 도움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번행사를 통해 유치업체와 의료기관간의 상호 협업체제를 유도하고 의료서비스와 다양하고 특색있는 관광컨텐츠와의 융복합을 시도한 상품발굴에 주안점을 뒀다”며 “선정된 상품은 1년간의 집중 프로모션 지원을, 선정되지는 않았지만 잠재가능성있는 기획에 대해서는 상품화 지원을 통해 유치업계 활성화를 꾀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lee21@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