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제35회 수원시 문화상’ 수상자 5명 선정

NSP통신, 남승진 기자, 2018-11-07 16:23 KRD7
#수원시 #문화상 #인문학 #수원학 #씨름

11월 27일 학술·예술·교육·지역사회봉사·체육 전 부문 시상

NSP통신-제35회 수원시 문화상으로 선정된 정해득 한신대학교 한국사학과 교수(왼쪽부터), 송향지 송피아노앙상블 대표, 유인숙 평실사협회 대표, 오영숙 새마을문고 수원시지회장, 체육 부문 최영화 수원시 씨름협회장. (수원시)
제35회 수원시 문화상으로 선정된 정해득 한신대학교 한국사학과 교수(왼쪽부터), 송향지 송피아노앙상블 대표, 유인숙 평실사협회 대표, 오영숙 새마을문고 수원시지회장, 체육 부문 최영화 수원시 씨름협회장. (수원시)

(경기=NSP통신) 남승진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지역사회 문화 발전에 이바지한 시민에게 수여하는 ‘제35회 수원시 문화상’ 수상자 5명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이달 27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열린다.

수상자는 ▲학술 부문 정해득 한신대학교 한국사학과 교수 ▲예술 부문 송향지 송피아노앙상블 대표 ▲교육 부문 유인숙 평실사협회 대표 ▲지역사회봉사 부문 오영숙 새마을문고 수원시지회장 ▲체육 부문 최영화 수원시 씨름협회장 등이다.

G03-9894841702

정 교수는 수원시·수원화성을 주제로 한 다수의 저서·논문을 발표했고 수원화성 정비에 필요한 수원의 문화재를 조사·연구했다.

또 수원시 인문도시사업 중 하나인 수원학 강의를 담당하고 수원시 도서관 ‘오주석의 서재’ 등에서 강연을 펼치기도 했다.

송 대표는 수원시 음악협회 회장을 역임했다. 수원 음악인들을 위해 기획연주회를 개최하고 수원시 음악협회를 신인 연주자들의 데뷔를 도우며 연주자 양성에 앞장섰다.

또한 청소년음악회 신인음악회를 열고 ‘수원음협 50년사’를 발행하는 등 지역에술 발전에 힘썼다.

유 대표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수원제일평생학교 문해교사로 활동했다.

이외에도 수원시 자원봉사센터와 교육나눔 봉사를 하고 평생교육사 지도로 지역사회 인재양성에 공헌했다.

오 회장은 독서문화 지도과정 교육, 어린이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 해외 동포를 위한 사랑의 책 보내기, 수원시민 독서경진대회 등 새마을문고 사업에 참여했다.

그는 재난재해 복구 봉사활동,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청소년 선도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최 회장은 경기도 씨름협회 부회장, 생황체육 씨름협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지난 1982년 한조 씨름전용 체육관을 건립하고 초·중·고등부 씨름단 창단을 주도해 수많은 엘리트 선수를 육성하는 등 수원 씨름 발전의 초석을 마련했다.

특히 광교 씨름 전용체육관 건립에 적극적으로 나서 수원시를 씨름 도시로 만드는 데 기여했다. 그는 또한 미국 LA 천하장사 씨름대회를 개최해 씨름의 국제화를 위해 노력했다.

한편 수원시는 지난 1984년부터 해마다 분야별 전문기관의 추천과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원시 문화상을 수여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 176명이 수상했다.

NSP통신/NSP TV 남승진 기자, nampromoti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