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제철소 철강해설사, 전국 미소친절 대회 금상 수상

NSP통신, 정상명 기자, 2018-10-16 11:06 KRD7
#광양시
NSP통신-광양제철소 철강해설사들이 제6회 전국 미소친절 대상 선발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오른쪽부터 남혜빈, 김내연 철강해설사)
광양제철소 철강해설사들이 '제6회 전국 미소친절 대상 선발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오른쪽부터 남혜빈, 김내연 철강해설사)

(전남=NSP통신) 정상명 기자 = 포스코 광양제철소(소장 김학동)에서 근무하는 철강해설사팀이 지난 11일에 열린 ‘제6회 전국 미소친절 대상 선발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 미소친절 대상 선발대회’는 미소와 친절을 통해 행복한 공동체 사회를 만들기 위해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사)대구경북흥사단이 주관하는 행사이다.

공모 내용은 본인 또는 타인이 일상생활 속에서 미소친절로 감동을 주었거나 감동을 받은 재미있는 사례이며 발표 형태는 영상물, PPT, 상황극 등 자유롭다.

G03-9894841702

광양제철소 철강해설사들은 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컴플레인 상황에도 미소와 친절로 고객과 소통함으로써 내방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전국 미소친절 대상 선발대회’에 참여했다. 이들은 3개월에 걸쳐 '미소와 친절을 판매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과 연극을 준비했다.

‘미소와 친절을 판매합니다’는 신입 철강해설사가 내방객을 더 잘 응대하고 싶은 마음에 홈쇼핑에서 ‘미소친절 약’을 구입하지만 약이 거짓 약으로 판명 나는 반전 있는 스토리의 연극이다.

하지만 결국, 신입 철강해설사는 선배 사원의 도움으로 자신감을 얻고 진심 어린 미소와 친절로 고객을 응대하며 연극이 마무리된다.

대회에 참가한 남혜빈 씨는 “그동안 광양제철소를 방문해주신 모든 내방객들에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따뜻한 미소와 친절로 내방객을 응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일반 내방객들의 제철소 이해를 돕기 위해 백운아트홀에 견학안내센터를 운영한다.

백운아트홀 견학안내센터는 홍보영상 상영관, 전시부스, 포토 존 등으로 구성됐다.

NSP통신/NSP TV 정상명 기자, jsgevent@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