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권영찬, 김포 시민대학서 ‘성공을 위한 우연 활용법’ 특강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8-10-04 23:15 KRD7 R0
#권영찬 #시민대학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개그맨 출신 교수 권영찬이 최근 ‘2018 민선7기 시민행복 김포 시민대학’에 초청돼 강연을 가졌다.

김포시민대학 강연은 지난달 20일 개강돼 오는 11월 22일까지 2개월여 동안 매주 목요일 김포시 평생학습관 1층 대강당에서 인문·건강·경제·예술·역사·4차산업 등 각 분야의 저명한 강사들을 초빙해 수준 높은 주제로 총 10회에 걸쳐 열린다.

NSP통신

마케팅전문가로도 이미 명성을 얻고 있는 권영찬은 이날 성공을 위한 동기부여, 가정 내에서의 소통, 자기계발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심리학과 융합시켜 전해 관심을 끌었다.

그는 이번 강연에서 조중빈 국민대 교수의 저서인 ‘안심논어’에 등장하는 ‘칠정도’와 관련, 일곱가지 사람의 욕구에 대한 감정에 대해 설명하며 이를 성공과 실패, 행복과 좌절 등에 대한 이론과 접목해 흥미를 유발했다.

G03-9894841702

특히 그는 ‘성공법칙 십계명’에 대해서도 전하면서 “누구에게나 기회는 우연(偶然)하게 찾아 온다”라며 “하지만 이 기회 한 번에 성공을 이뤄낼 수는 없다. 수없는 노력이 반복될 때 비로소 우연은 자신에게 필연(必然)이 될 수 있으며 이 필연은 성공의 밑거름이 되는 만큼 우연을 그저 스쳐가는 기회로 두지 말고 활용할 수 있게 노력해야 한다“강조했다.

한편 현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겸임교수로 있는 권영찬은 최근 활동명을 ‘백광(伯桄)’으로 바꿔 왕성히 활동 중이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