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2017년도 결산승인안 심사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8-10-04 18:17 KRD7
#경북도의회 #경북도 #경북도의회교육위원회

전년대비 5075억원(11.5%) 증가한 4조9203억원 규모의 경북교육청 결산 심사

NSP통신- (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곽경호)는 지난 2일 경북도교육감이 제출한 예산현액 총 4조9203억원 규모의 2017회계연도 경북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에 대해 심사·의결했다.

이날 결산 심사에서 박용선 의원(포항)은 매년 지적된 불용액이 전체 예산규모가 증가했음에도 감소한 것은 집행부의 노력에 기인한 바람직한 개선 사항으로 지속적인 관리를 당부했다.

또 에너지 효율 극대화 대안으로 건물 실내외 도색 및 창호 개체 시 단열․차열 기능이 있는 자재 사용을 제안했으며, 실내 체육 시설인 다목적강당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지자체의 대응투자 재원 조기 확보 등, 신속하게 건립방안 모색을 주문했다.

G03-9894841702

이재도 의원(포항)은 불용액 중 계획변경 및 취소 원인은 편의주의적 행정에 기인한 것이라 지적하고 사업추진의 철저한 사전 분석 및 사업의 적정성 등으로 적절한 예산 편성을 요구했다.

조현일 의원(경산)은 통폐합학교지원기금을 언급하며 기금을 교육적 관점에서 적재적소에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도적인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세현 부위원장(구미)은 향후 급식소 시설 현대화 사업 확대로 사업 기간 동안 위탁급식 의존도가 높아져 이로 인한 급식 식중독 사고가 급증이 예상된다며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박태춘 의원(비례)은 공유재산의 대부료 산출 시 기준이 되는 지방자치단체의 시가 표준액 오류가 확인된 바 있다며 공유재산 매각 및 임대 시 사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병준 의원(경주)은 미수납액 중 회수 불가능한 채권은 절차에 따라 조속한 불납결손처리의 필요성을 주문했고 내진보강사업이 당초 계획대로 원활하고 신속하게 추진해 줄 것을 요구했다.

곽경호 위원장(칠곡)은 “결산 심사 과정에서 나온 다양한 지적사항은 향후 유사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완 및 개선대책을 마련하고 내년도 예산편성과정에 적극 반영해 효율적이고 건전한 재정 운영이 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