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권영찬, 생활개선회 60주년 기념 행사서 초청 강연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8-10-01 12:34 KRD7 R0
#권영찬 #백광 #생활개선회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개그맨 출신 교수 권영찬은 최근 경기도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진행된 ‘2018 경기도 플랫폼마켓 페스티벌’에서 초청강연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농업기술원과 경기도생활개선회가 대표적 여성농업인 단체인 생활개선회 창립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했다.

NSP통신

권영찬은 여성농업인과 생활개선회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의 ‘도시 농업 속 여성리더 육성 아카데미’ 프로그램에 강연자로 나서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그는 심리학을 토대로 진행된 강연에서 “‘행복한 삶’을 위해 기적의 주인공이 돼야 한다”며 “‘변화와 혁신, 도전’이 기적을 이뤄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특히 도심농업에서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그는 “자신의 일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농업현장과 가정에서 행복할 수 있어야 하며, 나만이 아니라 소비자도 함께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권영찬은 자신의 실제 경험담을 통해 성공한 삶을 얻기 위한 필요 요소로 좌절을 딛고 일어설 수 있는 힘인 회복탄력성과 나를 지탱하는 힘인 자존감을 꼽고 이 둘의 상관관계를 설명해 관심을 집중케 했다.

한편 ‘백광(伯桄)’으로 활동명을 바꾼 권영찬은 현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겸임교수로 있으며 방송과 강연 등으로 바쁜 한 해를 보내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