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코칭전문가 강지숙, 자녀교육 특강…“창의적인 아이로 키워라”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8-09-18 14:03 KRD7 R0
#강지숙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상담심리코칭전문가 강지숙 코치가 용인시에서 학부모 자녀교육 특강을 실시했다.

18일 소속사 권영찬닷컴 측에 따르면 강 코치는 최근 용인시 주최로 용인시종합가족센터에서 열린 ‘용인시 생애주기별 부모 교육-스텝(step) 4 초등생’을 주제로 한 행사에서 초청 강연을 가졌다.

NSP통신

이날 그는 4차산업 시대의 성공하는 자녀교육과 관련한 내용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로 키울 것’을 학부모들에게 당부했다.

강 코치는 “시대의 변화는 그 이전의 좋은 것 위에 새로운 것을 보태는 것이다”며 “이전의 자녀교육이 학부모가 주도하는 주입식 교육방법이었다면 이제는 남과 조금이라도 다른 생각과 아이디어를 갖고 어떤 문제에 대해 자신만의 방법으로 해결해 낼 수 있는 창의적 인재 육성의 자녀 주도식 교육법이 필요한 시대이다”고 전했다.

G03-9894841702

이어 “생각 훈련을 통한 사고의 확장은 ‘질문’이라는 방식을 통해서 시작된다”며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스스로가 배우고 느끼는 것에 ‘왜?’라는 질문을 던질 수 있는 자유로운 가정환경과 교실 환경이 되어야 한다. 이같은 환경은 창의적인 아이로 키울 수 있는 요람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미래 시대에 자녀를 잘 키우고 싶은 부모라면 자신이 자라온 학생 시절의 기준을 넘어선 새로운 시대의 변화를 잘 감지해야 한다”며 “내 아이의 미래를 걱정하는 부모라면 시간이 좀 더 걸리더라도 커 갈수록 아이에게 점점 더 많은 선택권을 넘겨주면서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주도적인 아이로 키울 수 있어야 한다”고 ‘코치형 부모’ 역할론을 강조했다.

강 코치는 “창의적인 인재의 필요성은 앞으로의 사회가 IQ(Intelligence Quotient) 기준의 틀을 넘어서 타인과의 협업과 공감 능력을 필요로 하는 NQ(Network Quotient) 시대를 살아가야 하기 때문”이라며 “이 때 우리 자녀에게 반드시 필요한 것은 바른 인성이라는 덕목이다. 인성은 기계적 문명이 발달할수록 그 가치가 더욱 빛날 수 있기 때문임을 지금의 학부모들은 기억해 아이 교육에 힘서야 한다”고 말했다.

강지숙 코치는 프랑스 파리 국립 10대학(Nanterre) 신문방송학을 전공했으며 유수의 프랑스 회사에서 국제적인 업무 경험을 쌓은 재원이다. 현재 모 대학 대학원에서 코칭학 석사학위를 받고 박사과정에 있는 그는 코칭전문가로, 전문 강사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