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동명희 작가, 방송서 행복 위한 재테크 방법으로 저축 강조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8-09-18 11:29 KRD7 R0
#동명희 #작가 #황금나침반 #채널A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주부 금융재테크 전문가로 주목받고 있는 동명희 작가가 방송에서 재테크를 위한 저축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18일 소속사 권영찬닷컴 측에 따르면 동명희 작가가 최근 전파를 탄 종편 채널A ‘황금나침반’ 고수의 ‘쩐‘수에 출연, 최근 핫한 프로그램인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를 통해 인기를 얻고 있는 탤런트 민지영과 초보 주부로서의 고민을 듣고 함께 해결책을 찾는 시간을 가졌다.

동 작가는 특히 이번 방송에서 전직 은행원 출신답게 은행을 똘똘히 이용하는 황금전략을 소개해 시청자 관심을 끌었다.

NSP통신-채널A 황금나침반 방송화면 캡처
fullscreen
채널A ‘황금나침반’ 방송화면 캡처

그는 “은행을 살뜰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저축 습관으로 용도와 시기에 맞는 금융상품을 소득에 따라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어 “소득이 많은 사람이 부자가 된다는건 편견이다. 쌈짓돈을 모아 물가상승률을 이길 수 있는 상품에 꾸준히 분산투자를 한다면 소득이 적더라도 부자가 될 수 있다”며 “이를 위해서는 다양하면서도 알찬 금융정보를 얻을 수 있어야 한다. 그 방법으로는 한 은행과 꾸준한 거래를 통해 VIP고객이 되는게 좋다. 또 은행원에게 대접을 받는다는 마음보다는 도움을 받는다는 마음으로 인간적인 신뢰를 쌓는 것 역시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또 “가정의 궁극적인 목표는 '행복'이다”며 “저축이란 현재를 희생해서 내일의 행복을 만드는 일이다”고도 강조했다.

한편 재테크 부문 베스트셀러인 ‘마담리치의 재테크 시크릿’ 저자로 방송과 강연 활동을 활발히 펴고 있는 동명희 작가는 오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 머니쇼’에서 강연을 가질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