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은행주 상승…KB금융↑·iM금융↓

(경북=NSP통신) 조성출 기자 = 울릉 천부초등학교(교장 김명숙)는10일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위한 꿈․끼탐색주간 운영의 일환으로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8 청소년 비즈쿨 찾아가는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창업진흥원이 주최·주관하고 굿컴퍼니가 운영한 이날 교육은 이론과 체험이 어우러진 활동으로 진행됐다.
게임 형식으로 진행된‘이코노큐브’활동으로 학생들은 경제용어를 배우고, 모둠에서 협업을 통해 미션을 해결함으로써 재미있게 경제에 대해 이해할수 있었다.
이어 스마트 시티, 자율주행 등의 기초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 복합센서 모듈 자동차 키트를 조립해 다양한 센서를 활용해 경주를 해보는‘센싱카 로봇’활동이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도서벽지 및 소규모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 중심의 기업가정신을 함양함으로써 창업의 아이디어를 생산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교육에 참여한 6학년 정대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여러 가지 게임을 해서 재미있었고, 내 손으로 직접 스마트 로봇을 조립하고 작동해 보니 정말 신기했다.”고 말했다.
김명숙 교장은 “이번 비즈쿨 찾아가는 체험교육을 통해 자라나는 학생들이 경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올바르게 이해하며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NSP통신/NSP TV 조성출 기자, Seochul952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