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인계박스’ 깨끗하고 안전한 거리 조성

NSP통신, 민경호 기자, 2018-09-05 14:19 KRD7
#수원시 #인계박스 #인계동 #업무협약 #유흥주점

수원시·수원남부경찰서·수원소방서 업무 협약 체결

NSP통신-5일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인계박스 업무협약 체결 후 백운석 수원시 제2부시장(앞줄 왼쪽부터), 박생수 수원남부경찰서장, 염태영 수원시장, 이경호 수원소방서장, 이영돈 수원남부경찰서 생활안전과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5일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인계박스 업무협약 체결 후 백운석 수원시 제2부시장(앞줄 왼쪽부터), 박생수 수원남부경찰서장, 염태영 수원시장, 이경호 수원소방서장, 이영돈 수원남부경찰서 생활안전과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경기=NSP통신) 민경호 기자 = 경기 수원시와 수원남부경찰서, 수원소방서는 5일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깨끗하고 안전한 우리 동네 만들기(깨우동)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인계동 인계박스를 안전한 거리로 만들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인계박스는 수원시청 뒤편 인계동 중심상업지역으로 유흥주점이 다수로 최근 1년간 발생한 5대 범죄(살인·강도·성폭력·절도·폭행)가 수원시 전체에서 발생한 5대 범죄의 14%를 차지해 치안 개선이 시급한 상태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인계박스 현황을 공유하고 소방차 진입로 개선, 범죄 예방 등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로 했다.

G03-9894841702

세 기관은 인계박스를 깨끗하고 안전한 거리로 만들기 위해 불법 주정차·불법 광고물 집중적으로 단속하고 거리 청소를 강화 및 범죄 발생 정보를 공유하기로 했다.

또한 관계부서 간 실무협의를 해 문제점 개선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과 박생수 수원시 남부경찰서장, 이경호 수원소방서장 등이 참석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범죄와 화재는 예방이 최고의 해결책이다”며 “인계박스는 수원시민뿐 아니라 외부인도 많이 찾는 곳인 만큼 이번 협약으로 안전한 거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민경호 기자, kingazak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