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권영찬, 섬유·패션업 종사자 대상 ‘회복탄력성’ 특강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8-09-03 12:24 KRD7 R0
#권영찬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개그맨 출신 교수 권영찬은 서울 강남의 섬유센터에서 패션, 섬유업계 CEO와 전문가, 관리직들을 대상으로 한 초청강연을 최근 가졌다고 소속사 측이 3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제9기 CEO 비즈니스 스쿨’ CEO 전문과정 참석자들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권영찬은 ‘같은 실패 겪어도 회복탄력성에 따라 성패 갈린다’라는 주제로 열강을 펼쳤다.

NSP통신

그는 특히 이번 강연에서 지금의 자신이 있기까지 실제 겪었던 자전적 이야기를 통해 ‘자존감’을 회복하고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물론 자신의 가치를 키울 수 있는 ‘셀프마케팅’ 노하우에 대해서도 전해 호응을 얻었다.

G03-9894841702

권영찬은 이날 “회복탄력성은 크고 작은 다양한 역경과 시련과 실패를 오히려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더 높이 튀어 오르는 마음의 근력을 의미한다”며 “어떤 불행한 사건이나 역경에 대해 어떤 의미를 부여하느냐에 따라 불행해지기도 하고 행복해지기도 한다”고 전했다.

이어 “세상 일을 긍정적 방식으로 받아들이는 습관을 훈련을 통해 들이면 회복탄력성이 낮은 사람이라 할지라도 그 힘이 놀랍게 향상된다”며 “이는 회복탄력성이 마음의 근육과도 같은 것이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현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겸임교수로 있는 권영찬은 최근 활동명을 ‘백광(伯桄)’으로 바꿔 활동에 나서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