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조현재, ‘49일’ OST 참여 가창력 뽐내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1-04-25 18:12 KRD2 R0
#조현재 #49일
NSP통신
fullscreen

[서울=DIP통신] 류수운 기자 = 배우 조현재가 매력적인 보이스와 출중한 가창력을 과시했다.

SBS 수목극 ‘49일’ 첫 번째 눈물의 주인공으로 극 중 까칠하지만 따뜻하고 속 깊은 ‘100% 순도남’의 반전 매력으로 여심(女心)을 사로잡고 있는 조현재가 드라마 OST곡 ‘단 하루를 살아도’를 25일 공개했다.

극 중 한강 역으로 출연중인 조현재는 ‘49일’ OST로 7번째로 공개된 ‘단 하루를 살아도’를 통해 특유의 매력적인 보이스와 감성을 실어낸 우월한 노래실력을 과시했다.

G03-9894841702

이 곡은 지난 12회 방송 중간 부분과 엔딩 장면에서 첫 등장해 애절한 가사와 멜로디로 가수에 대한 관심을 증폭시키며, 방송 직 후 인터넷 갤러리, 시청자 게시판 등을 통해 노래의 주인공이 조현재인지를 두고 의견이 분분해 왔던 상황.

음원이 공개되면서 이 곡의 주인공이 조현재로 밝혀짐에 따라 네티즌들은 “조현재였다니 놀랍다”, “수준급 노래 실력이다”, “조현재의 감성이 노래에 애틋함으로 묻어났다”, “가수 데뷔해도 되겠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단 하루를 살아도’는 에프엑스(f(x)), 케이윌, 임정희 등 다수의 앨범과 드라마 OST를 작사, 작곡한 백무현과 정창욱이 공동 프로듀싱한 곡으로 어쿠스틱 악기들과 리얼 스트링이 조화를 이루어 감성적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조현재의 이번 OST곡은 앞서 ‘시크릿 가든’의 ‘그 남자’를 부른 현빈과 ‘49일’ 테마곡인 ‘허수아비’를 부른 정일우에 이어 또 한번 배우 참여 OST에 대한 인기몰이를 할 것으로 보인다.

조현재의 소속사 측은 “한강 역에 푹 빠져있는 조현재가 섬세한 표현력으로 곡의 느낌을 최고조로 표현해냈다”며 “점점 흥미를 끌고 있는 드라마와 함께 조현재의 매력적인 보컬이 시청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이번 OST곡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일본에서 이미 음반 발매에 대한 제의를 여러 차례 받는 등 가창 실력을 인정 받아 온 조현재는 이번 곡 녹음을 위해 촬영 틈틈이 ‘단 하루를 살아도’ 연습을 반복하며, 노래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한편 드라마 ‘49일’은 지난 21일 시청률 12.9% (AGB닐슨미디어리서치)를 기록,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을 거듭하는 등 인기상승기류를 타고 있다.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