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동국대 경주캠퍼스, 2018년 가을 학위수여식 개최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8-08-26 16:04 KRD7
#경주시 #동국대 경주캠퍼스 #학위수여식

학, 석, 박사 415명에게 학위 수여... 황경환 진양유조선 대표이사, 명예철학박사 학위 수여

NSP통신-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지난 24일 교내 백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2018년 가을 학위수여식을 개최하고 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지난 24일 교내 백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2018년 가을 학위수여식을 개최하고 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지난 24일 교내 백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2018년 가을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사 329명 (학점은행제 3명 포함), 석사 84명, 박사 2명과 비학위과정 20명을 배출했다.
 
한태식 동국대 총장은 졸업식사를 통해 졸업생들에게 “여러분들은 그동안 동국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어떤 어려움도 능히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모교인 동국대학교에 대한 자부심과 애정을 간직하고 졸업 후에도 여러분들이 모교에 도움을 요청하면 언제든지 적극 지원 하겠다”고 격려했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자광 스님은 “여러분은 동국대학교에서 불교의 진리인 인연법을 배웠다” 며 “졸업 후 사회에 진출하여서도 사람과의 만남을 좋은 인연으로 만들어 성공하기를 조석으로 기도 하겠다 ”고 치하했다.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환송사에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성공과 성취가 아니라 올바른 품성을 갖추는 것이다”며 “항상 배움의 자세를 견지하고 학교에서 배운 팔정도 정신을 마음에 새기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학위수여식에서는 황경환 진양유조선 대표이사가 명예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황경환 대표는 한국불교연구원 이사와 연구위원을 30년 동안 역임하며 불교 발전을 위한 사업을 지원해 왔으며 울산불교방송 사장과 울산광역시 신도회장을 역임하며 울산불교방송 개국과 불교 포교에도 큰 기여를 했다.
 
또한 동국대 경주캠퍼스 평생교육원 교수로서 초기불교 강좌를 개설해 불교 인재양성에도 큰 기여를 했다.
 
황경환 대표는 현재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외협력자문위원장으로서 대외기관과의 협력을 이끌며 학교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동국대는 황경환 대표의 대학 발전과 후학 양성, 불교 발전에 대한 노력을 인정해 명예철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989484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