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진도군, 신혼부부 대상 건강 검진비 지원 확대

NSP통신, 윤시현 기자, 2018-08-23 13:59 KRD7
#진도군
NSP통신-진도군, 신혼부부 대상 건강 검진비 지원 확대 자료사진 (진도군)
진도군, 신혼부부 대상 건강 검진비 지원 확대 자료사진 (진도군)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진도군이 행복한 결혼생활과 건강한 출산을 돕기 위해 신혼·예비 부부 건강검진을 확대 지원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혼인 신고일 기준 1년 이내 또는 부부합산 기준중위소득 200%이하였던 기준을 혼인신고일 3년 이내, 소득 기준에 상관없이 진도군에 주소지만 있다면 확대 지원한다.

검진항목은 현재 보건소 무료 산전검사 항목(혈액검사, 성병검사 등 7개) 외에 초음파, 자궁질환검사, 정액검사 등으로 본인이 선택할 수 있다.

G03-9894841702

검진기관은 전남도내 소재 시군 보건소, 산부인과, 비뇨기과, 병원 등에서 가능하며, 본인부담금 중 여자는 17만원, 남자는 9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신청서와 함께 건강보험증 사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혼인관계증명서와 예식장 계약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보건소에서 지원결정통지서를 받아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본인부담금 지급 금액 선 납부 후 보건소에 청구하면 된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임신과 출산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신혼·예비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결혼 연령 상승과 고령 출산 증가와 관련된 질병을 조기에 발견, 건강한 임신·출산에 기여할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윤시현 기자, nsp27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