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왕시, 스쿨팜 활성화 위한 워크숍 개최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08-22 14:51 KRD7
#의왕시 #스쿨팜 #워크숍 #활동사례발표 #체험활동

활동사례 발표 및 교육, 활동계획 논의

NSP통신-21일 도시농업과 회의실에서 스쿨팜 활성화 워크숍 후 워크숍에 참가한 교사, 학생, 학부모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왕시)
21일 도시농업과 회의실에서 스쿨팜 활성화 워크숍 후 워크숍에 참가한 교사, 학생, 학부모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왕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상돈)가 지난 21일 도시농업과 회의실에서 관내 스쿨팜 체험활동에 참여하는 13개 초·중학교 교장 및 교사, 학생, 학부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쿨팜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스쿨팜은 학교 내에 조성된 상자텃밭에서 학생들이 직접 감자, 상추, 토마토 등 다양한 농작물을 심고 가꾸며 수확하는 도시농업 활동으로 학생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학교별 우수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스쿨팜 활동의 지속적인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의견을 나눴다.

G03-9894841702

또한 원데이 클래스 행사로 허브를 활용한 천연보습제 만들기 교육과 8월 말에 심게 될 김장채소 재배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석한 의왕초 이한서 학생은 “반 친구들과 함께 직접 농사를 지어보니 무척 즐거웠다. 직접 키운 완두콩을 밥에 넣어 먹고 상추도 싸먹고 피자까지 만들어 먹은 스쿨팜의 추억은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다”며 소감을 발표했다.

고천초 이현진 교사는 “스쿨팜 활동이 과학, 실과, 미술 등과 관련해 얻는 교육적 효과도 크지만 무엇보다 인성 교육에 많은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이 활동에 참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화서 도시농업과장은 “이번 워크숍은 스쿨팜에 대해 함께 소통하고 공유하며 발전방향을 모색할 수 있던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교사, 학생, 도시농업 강사 등과 긴밀히 협력해 스쿨팜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