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시흥시, 소상공인 특별자금지원 업무협약식 가져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8-08-17 14:30 KRD7
#시흥시 #하나은행 #경기신용보증재단 #임병택 #소상공인

시흥시·하나은행·경기신보 3개 기관 업무협약식 체결

NSP통신-16일 시흥시청 다슬방에서 시흥시, KEB하나은행, 경기신용보증재단 기관 대표자들이 업무 협약식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흥시)
16일 시흥시청 다슬방에서 시흥시, KEB하나은행, 경기신용보증재단 기관 대표자들이 업무 협약식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흥시)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KEB하나은행(경인영업본부전무 박의수), 경기신용보증재단(남부지역본부장 김홍천)은 16일 시흥시청 다슬방에서 3개 기관 대표자가 참석한 가운데 ‘시흥시 소상공인 협약보증 지원을 위한 시흥시·KEB하나은행·경기신용보증재단 특별자금 출연 및 운용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민선7기 임병택 시흥시장 공약사항인 지역상권 활성화 및 소상공인 지원 확대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시흥시와 KEB하나은행이 공동으로 2억원씩 특별자금을 출연하고 경기신용보증재단이 출연금의 10배수인 40억원에 대해 대출보증서를 발급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G03-9894841702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금융 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저신용등급 관내 소상공인에게 대출보증을 통한 저금리 정책자금을 지원하고 시 예산으로 0.5~2.5%까지 추가적인 이자차액을 보전함으로써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제조업(10인 미만)과 상권육성구역 내 자영업자의 자금난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KEB하나은행의 특별자금을 유치하여 2억원의 예산 절감효과를 거뒀다”며 “담보가 부족하고 자금조달이 어려운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3% 내외의 저금리 정책자금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상권의 공동체 활성화와 영세 소규모 제조업의 경영환경 개선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지역사회 공헌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