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천원미경찰서, 다문화가정 초청 여름힐링캠프 실시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08-06 08:52 KRD7
#부천원미경찰서 #다문화가정 #여름힐링캠프 #외사협력자문위원회 #아시아인권문화연대
NSP통신-부천원미경찰서가 실시한 여름힐링캠프에서 다문화가정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원미경찰서)
부천원미경찰서가 실시한 여름힐링캠프에서 다문화가정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원미경찰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부천원미경찰서(서장 현재섭)와 외사협력자문위원회 (위원장 김현기)이 필리핀과 베트남 출신 다문화 모범 가정 각 6가족 등 40여 명을 초청해 지난 4~5일 1박 2일간 인천광역시 옹진군 소재 자월도에서 여름 힐링 캠프를 실시했다.

행사는 지역 다문화 가족들이 다양한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여름휴가를 가지 못하면서 생기는 상대적 박탈감 등을 해소하고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을 체험하는 기회를 부여하고자 외사협력자문위원회와 지역 외국인 지원단체인 아시아인권문화연대(대표 이란주)와 협업해 마련됐다.

캠프에 참석한 어린이들과 가족들은 모처럼 집과 학교에서 벗어나 넓은 바다 앞에서 해수욕과 갯벌 체험, 해상생존교육 등을 하며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G03-9894841702

아울러 부천원미서와 외사협력자문위원회 관계자는 “다양한 출신의 사회 구성원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한국사회에 적응하고 그 자녀들도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지원을 계속 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