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의회, 장기폭염에 따른 민생현장 점검 나서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8-08-02 16:46 KRD7
#경북도의회 #경상북도의회 #장경식 #의성군 #임미애

도내 폭염피해 산란계 농가, 무더위 쉼터 찾아...선제적인 지원과 철저한 피해조사로 효율적인 무더위 대책 주문

NSP통신- (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의회 장경식 의장은 2일, 도내 가축폭염 피해 농가를 방문해 현장상황 점검과 농축산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 경로당의 무더위 쉼터를 찾아 더위에 지친 지역 어르신들을 격려했다.

이날 현장점검에는 의성지역 도의원인 임미애 의원이 동행해 먼저, 의성군 안평면에 위치한 산란계 농장을 찾아 폭염피해 축산농가를 살펴본 후, 도 축산정책과로부터 도내 축산피해 현황 등에 대해서 청취했다.

이어 폭염속에 어르신들의 여름나기를 살피러 무더위 쉼터로 지정된 의성군 안평면 창길 1리 경로당을 방문했다.

G03-9894841702

장 의장과 의성지역 임미애 도의원은 경로당의 냉방기 가동상태를 확인하고 폭염에 따른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는 한편 폭염대비 건강관리를 당부했다.

장경식 의장은“실제 폭염피해 현장에 와서 축산농가의 피해와 애로사항을 들어보니 상황이 더욱 심각한 것 같다”면서, “가축, 과수, 수산물 등의 폭염 피해 상황을 철저히 모니터링해 피해 예방과 지원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집행부에 요청했다.

또 “소방본부와 보건복지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총동원해 폭염에 취약한 도내 고령화된 농어업인과 취약계층의 인명 및 재산피해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