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HUG, 법학전문대학원생 대상 실무연수 성료

NSP통신, 맹지선 기자, 2018-07-30 14:30 KRD7
#HUG #주택도시보증공사 #예비법조인 #주택도시기금
NSP통신-손종철 HUG부사장(가운데), 서훈성 채권관리실장(왼쪽), 김택선 법무팀장(오른쪽)이 지난 27일 HUG 연수실에서 법학전문대학원생 실무수습 수료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HUG)
손종철 HUG부사장(가운데), 서훈성 채권관리실장(왼쪽), 김택선 법무팀장(오른쪽)이 지난 27일 HUG 연수실에서 법학전문대학원생 실무수습 수료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HUG)

(서울=NSP통신) 맹지선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30일 부산지역의 법학전문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예비법조인 실무연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예비법조인들에게 보증구조, 주택도시기금, 채권관리 등 HUG 주요업무에 대한 실무교육을 제공해 주택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방인재를 육성·발굴하기 위해 도입됐다.

수습생 장석래씨는 “주택 보증제도와 관련된 법률사례를 고민해볼 수 있었고 부산 도시재생 현장견학을 통해 HUG의 역할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진용 HUG 자산관리본부장은 “보증상품이 다양해지고 주택도시기금을 운용함에 따라 HUG 업무영역이 확대되어 우수한 법률인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법학전문대학원과 산학협력을 강화해 이러한 변화에 주도적으로 대처하고 지역인재 육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UG는 예비법조인들이 주택시장과 관련된 각종 법률이슈를 접하고 고민할 수 있도록 부동산 실무와 사례 위주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HUG 연수실에서 지난 16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교육을 실시했다.

NSP통신/NSP TV 맹지선 기자, jees6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