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감정원, 행안부장관 표창 수상…공공데이터 개방‧활용 확대 기여 인정받아

NSP통신, 맹지선 기자, 2018-07-27 11:10 KRD7
#한국감정원 #행정안정부 #그린투게더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 #부동산전자계약시스템
NSP통신

(서울=NSP통신) 맹지선 기자 = 한국감정원은 지난 24일 공공데이터 개방‧활용 확대 기여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123개 공공기관, 146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국민의 삶의 질 제고를 목표로 공공기관의 상시‧자율적 혁신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기관의 혁신역량 강화를 위해 공공기관의 2017년 공공기관 정부혁신 추진계획 및 실적을 평가하고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감정원은 민간주도 혁신기반을 조성하고 ICT기술 및 부동산DB 융합‧활용을 통해 일하는 방식 혁신을 인정받아 전체 123개 공공기관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G03-9894841702

특히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 달성을 위해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의 사용자 맞춤형 개편과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 및 ‘부동산전자계약시스템’과 연계를 통해 공동주택 호별 에너지 사용량 제공과 부동산 전자계약 체결시 건축물 에너지성능 정보 제공을 추진하는 등 시민이 참여하는 건물에너지 절감활동 확대 계획을 인정받았다.

한국감정원 관계자는 “이번 공공기관 정부혁신 우수기관 선정과 표창 수상은 200명의 국민평가단이 참여한 결과라서 더욱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한국감정원은 다가오는 4차 산업시대에 인공지능(AI)기반 부동산 통합플랫폼을 구축을 추진 중에 있으며 모든 국민이 공평하게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혁신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감정원은 각 기관에 산재된 부동산DB를 통합‧구축해 새로운 공공데이터를 개발하고 있으며 무주택자, 임차인 등 주거약자의 주거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정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맹지선 기자, jees6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