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HUG, 근로시간 준수 위한 근무혁신 실행

NSP통신, 맹지선 기자, 2018-07-17 19:21 KRD7
#주택도시보증공사 #HUG #법정근로시간 #HUG형근무혁신 #PCOFF프로그램
NSP통신- (주택도시보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서울=NSP통신) 맹지선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지난 1일 시행된 법정근로시간(주52시간) 준수를 위한 ‘HUG형 근무혁신’을 실행키로 했다.

이번 방안은 조직문화 개선을 통해 초과근로를 원천적으로 방지해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고 생산성을 향상하기 위함이다.

퇴근시간에는 사내방송, 사내메신져, PC-OFF프로그램 팝업알림을 통해 지속적으로 정시퇴근을 독려하고 근태담당 부서가 상시적으로 근로시간에 대한 모니터링하고 부서별 업무량 분석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초과근로 발생원인을 분석해 초과근로에 대한 근본적 해결책을 강구할 예정이다. 또 직원의견을 적극 반영한 ‘HUG형 유연근무제도’개발로 법정근로시간(주52시간) 조기정착을 실현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이재광 HUG 사장은 “초과근로 방지를 위해서는 ‘시스템을 통한 근무시간 관리’도 중요하지만, ‘조직문화’ 개선이 선행되어야 한다”며 “HUG는 초과근로 방지를 위해 ‘인사 안하고 퇴근하기’, ‘보직자 먼저 솔선수범하여 퇴근하기’ 등 근무문화 혁신을 중점적으로 추진 중이다”고 말했다.

한편 HUG는 2013년 PC-OFF 시스템을 도입하고 초과근로일수를 내부평가지표로 설정해 직원의 초과근로방지를 위해 노력해왔다.

NSP통신/NSP TV 맹지선 기자, jees6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