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보령시, 보령어업정보통신국 개국·청사준공식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7-10 11:55 KRD7
#보령시 #김동일 #보령어업정보통신국 #어업인생명재산보호 #어업환경개선
NSP통신-▲보령시가 보령어업정보통신국 개국 및 충청지부 청사 준공식을 개최했다. (보령시)
▲보령시가 보령어업정보통신국 개국 및 충청지부 청사 준공식을 개최했다. (보령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보령시(시장 김동일)가 10일 보령어업정보통신국 개국 및 충청지부 청사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동일 시장을 비롯한 해양수산부 수산정책실장, 대산지방해양수산청장, 보령해양경찰서장, 대전전파관리소장, 어업인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준공하게 된 보령어업정보통신국 및 충청지부 청사는 37억원을 투입해 지난 4월 완공했으며 대천항 내 대지 3723㎡에 지상 4층 연건평 1392㎡ 규모에 어업인 교육장, 안전체험관, 민원봉사실, 통신실 등을 갖췄다.

G03-9894841702

이에 따라 어업정보통신국은 ▲출어선 안전 지도 ▲한일·한중 EEZ 조업선 관리 ▲해상 통합방위 통신 ▲방재업무 ▲안전조업에 관한 어업인 교육 등을 수행하며 해난사고 발생 시 구조 활동 지원을 통한 어업인 생명과 재산 보호 활동을 전개할수 있게 됐다.

충청지부는 ▲공제·정책보험사업 지도 및 교육 ▲공제·정책보험 사고조사 및 보험금 심사 ▲공제·정책보험 홍보선전 및 환원사업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특히 기존 충청남도 해역의 관장구역은 태안어업정보통신국이었으나 어선법 개정으로 2톤 이상 어선의 초단파대무선설비(VHF-DSC) 설치 의무화에 따른 관리어선 대폭 증가로 이번 보령어업정보통신국이 전국에서 17번째로 개국하게 됐다.

강태수 보령어업정보통신국장은 “매년 해난사고로 발생하는 어업인의 인적·물적 피해를 줄이기 위해 어업인 가까이에서 어업인의 소리를 듣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일 시장은 “보령어업정보통신국 개국으로 보령과 홍성, 서천지역의 관리어선 1600여척의 안전조업과 해난사고 예방의 획기적인 전기가 마련됐다”며 “시는 앞으로도 어업인의 안전은 물론 수산자원의 이용과 어업인의 소득향상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뤄낼 수 있도록 어업 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