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융합혁신경제포럼·숭실대 ‘융합혁신인재양성 업무제휴’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6-28 15:59 KRD7
#김성태 #자유한국당 #융합혁신경제포럼 #숭실대학교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국회 융합혁신경제포럼(대표 김성태)과 숭실대학교(총장 황준성)는 지난 27일 오후 3시 숭실대학교 베어드홀에서 융합혁신인재양성을 위한 상호교류와 협력을 다짐하는 포괄적 업무재휴(MOU)를 체결했다.

국회 융합혁신경제 포럼의 대표의원을 맡고 있는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산업전반에서 ICT기술을 기반으로 한 융합형인재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다”면서“SW 교육 등 4차 산업혁명 선도 교육기관인 숭실대학교와 함께하는 이번 협약식은 국회와 일선학교 간 급변하는 산업생태계에 적합한 인재를 길러내기 위한 협력체계를 갖추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황준성 숭실대학교 총장은 “SW의무화교육 시행 이후 많은 초·중·고교로부터 SW교육 방향에 대한 문의가 들어오고 있는 실정”이라면서 “방학기간을 활용한 SW캠프 등 교육지원 사업에 힘쓰고는 있지만 모든 일선학교에 혜택이 돌아가기는 어려운 현실”이라고 덧붙였다.

G03-9894841702

이번 협약식에는 김성태 융합혁신경제포럼 대표의원과 황준성 숭실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김명호 숭실대학교 소프트웨어 교육연구소장, 유은숙 숭실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초빙교수, 박진호 숭실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교수가 참석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