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시, ‘군산사랑 상품권’ 가맹점 모집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8-06-25 17:55 KRD7
#군산시 #군산사랑 상품권 #상품권 #가맹점 #대형마트
NSP통신-군산시청 전경
군산시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가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가동중단에 이은 한국GM 군산공장 폐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들을 위해 군산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군산사랑 상품권'을 발행하기로 하고 가맹점 모집에 나섰다.

‘군산사랑 상품권’은 국가적인 법정화폐와 달리 군산시가 발행하고 관리까지 맡는 지역 화폐로써, 정부에서 고용위기지역과 산업위기지역에 발행비용의 할인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군산사랑 상품권 조례와 시행규칙을 제정하고 가맹점과 판매대행점을 모집하는 한편 오는 추석 연휴가 시작되기 전에 사용이 가능하도록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발행기념 이벤트로 1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고 다음 년도부터는 설・추석에 10% 할인된 금액으로, 그 외 평상시에는 5%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발행해 유통시킬 계획이다.

상품권 발행권종은 5000원권, 1만원권 2종이며 1인당 구매한도는 월 50만원, 연 500만원을 초과할 수 없다.

군산사랑 상품권 가맹점 모집 대상은 슈퍼마켓, 음식점, 주유소, 이・미용실, 의류매장, 문구점 등 생활밀착형 점포이다.

다만 대형마트, 군산을 본사로 두지 않은 법인 사업자의 직영점, 상시근로자 5인 이상의 사업체, 단란주점, 유흥주점 및 사행성 게임 영업소 등은 가맹점 모집 대상에서 제외된다.

가맹점 등록 신청은 사업자 등록증 및 신분증을 지참해 사업장 소재지 읍면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기타 가맹점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군산사랑 상품권 발행으로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할인율 혜택을 주는 것은 물론 지역 내 소비를 유도하고,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방지로 자영업자들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