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소방서, 외래강사 초빙 PTSD 예방교육 진행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06-11 13:37 KRD7
#안산소방서 #외래강사초빙 #정신건강예방교육 #소방공무원 #스트레스증후군
NSP통신-11일 안산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재헌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정신건강복지센터 강사가 PTSD 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안산소방서)
11일 안산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재헌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정신건강복지센터 강사가 PTSD 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안산소방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안산소방서(서장 이정래)가 11일 3층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6월중 직장훈련 및 월례조회를 갖고 정신건강 증진 및 PTSD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화재 등 대형사고 현장에서 활동하는 소방공무원의 외상 후 스트레스증후군(PTSD), 불면증, 불안, 우울 및 자살 등 정신 건강 문제의 근원이 되는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마련됐다.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정신건강복지센터 이재헌 강사는 ‘몸으로 표현되는 심리증상’이란 주제로 ▲소방공무원 스트레스 원인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와 우울증 ▲외상과 트라우마 ▲PTSD의 치료 및 예방법 ▲회복탄력성 훈련 ▲우리의 역할 등을 설명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G03-9894841702

이정래 서장은 “소방관들의 업무특성상 외상 후 스트레스 발생이 많다”며 “지속적인 교육과 관리 등 정신건강 증진에 더욱 관심을 갖고 직원들의 심리적 안정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