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6.13선거

이재명 캠프, “경기도 선관위의 어처구니없는 실수, 재발 방지 대책 수립해야”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8-06-04 16:17 KRD2
#이재명후보 #경기도지사 #지방선거 #경기도선관위 #과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효은 이재명 캠프 대변인은 4일 경기도 선관위가 유권자 가정에 배달된 공보물에 특정 후보의 공보물을 빠뜨리고 다른 후보의 공보물은 두 장이 들어가는 사고가 발생하는 등 어처구니없는 과실이 잇따라 터지고 있다며 더 이상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방지 대책을 철저히 수립할 것을 촉구했다.

김 대변인은 ‘경기도 선관위는 공정한 선거 관리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는 제하의 논평을 통해 근거 없는 흑색선전으로 유권자들의 표심을 왜곡하는 불법행위에도 엄중 대처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며칠 전에는 특정 후보의 벽보가 빠지거나 뒤바뀐 체 부착된 일이 벌어졌다고 주장을 제기했다.

G03-9894841702

김효은 대변인은 “경기도 선관위의 이런 어처구니없는 실수는 유권자의 알 권리를 침해할 뿐 아니라 과연 선거가 공정하게 치러지고 있는지에 대한 우려마저 키우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선관위의 임무는 공명정대하게 선거를 관리하는 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여기엔 그 어떤 실수도 용납되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