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플로리스트 홍채희 교수, ‘대구 꽃 박람회’ 초대전 전시작 출품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8-06-04 10:23 KRD7
#홍채희 #플로리스트 #대구 꽃 박람회 #초대전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플로리스트 홍채희 교수(원예대학 화훼장식과)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3일까지 4일간 대구 엑스포에서 열린 대구 꽃 박람회인 ‘제9회 대구 플라워 쇼’의 초대전시전에 작품을 출품해 눈길을 끌었다.

NSP통신-▲플로리스트 홍채희 교수. 사진은 해당 기사와는 관계 없음. (권영찬닷컴)
▲플로리스트 홍채희 교수. 사진은 해당 기사와는 관계 없음. (권영찬닷컴)

홍 교수는 이번 박람회에서 ‘나의 조국, 한국의 아름다운 문화의 재발견’이라는 작품 테마로 진행된 ‘2019년 인터플로라 월드컵 한국대표 선수 선발평가전’에 남, 북 화합을 모티브로 ‘하모니(Harmony) 화합’이라는 작품제목으로 개최된 초대전에 참여했다.

그는 이번 초대전 자신의 작품에 대해 “수직으로 뻗어있는 기둥과 원의 일부 형상이 완전한 원인 리스로 반복됐고 목재소재와 그린색상을 반복적으로 사용함으로써 다름 초대 작품들과 하모니를 이루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홍 교수는 앞서 최근 롯데월드타워 117층 전망대인 서울스카이에서 봄 꽃 장식을 진행했으며, KBS2 '아침 뉴스타임' 의 '똑! 기자! 꿀! 정보' 코너에 출연해 소품을 활용해 집안을 예쁘게 연출하는 법을 소개한 바 있다.

G03-9894841702

한편 차세대 플로리스트로 주목받고 있는 홍채희 교수는 플로리스트 꿈을 간직한 청소년들의 진로 멘토로 활약하고 있다. 또한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다양한 현장에서 꽃을 주제로 한 인문학 강연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