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동국대경주병원, 신종감염병 발생 대비 합동 모의훈련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8-06-01 12:23 KRD7
#동국대경주병원 #신종감염병발생 모의 훈련

신종감영병, 지역사회 전파 예방 훈련... 의심환자 신속한 대피 치료 훈련

NSP통신-동국대경주병원 신종감염병 발생 대비 모의훈련 단체사진. (동국대 경주병원)
동국대경주병원 '신종감염병 발생 대비 모의훈련' 단체사진. (동국대 경주병원)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동국대학교경주병원은 지난 30일 14시 5층 힐링 홀과 8층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에서 경상북도, 경주시보건소, 경주소방서와 합동으로 ‘신종감염병 발생 대비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이날 모의훈련은 지역사회와 의료기관 내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신종감염병 환자 발생상황에 대해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병원과 지역사회로 전파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시행되었다.

이번 훈련은 가상 시나리오를 중심으로 메르스 바이러스 의심환자로 입원한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에서 발생한 화재 모의훈련으로 원내 자위소방대 출동과 신종감염병 의심환자를 대피시키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G03-9894841702

이를 통해 각 담당자들은 상황에 맞는 행동요령을 숙지하고, 각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파악과 개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관계기관과의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도 가졌다.

나득영 병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훈련을 시행함으로써 위기 상황 속에서의 대응 능력을 높이고 각종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병원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또한,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