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더민주 남칠우 대구 수성구청장 후보, ‘수성구 바람길숲 조성’ 공약 발표

NSP통신, 김덕엽 기자, 2018-05-28 15:35 KRD7
#더불어민주당대구광역시당 #남칠우 #6.13지방선거 #대구수성구청장 #바람길숲
NSP통신-남칠우 대구 수성구청장 후보 (NSP통신 자료사진)
남칠우 대구 수성구청장 후보 (NSP통신 자료사진)

(대구=NSP통신) 김덕엽 기자 = 더불어민주당 남칠우 대구 수성구청장 후보가 28일 미세먼지 대책 일환으로 ‘수성구 바람길숲 조성’ 공약을 발표했다

남칠우 수성구청장 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도시 바람숲 조성’을 통해 우리 사회에 커다란 골칫거리가 된 1급 발암물질 ‘미세먼지’와 대구의 지독한 ‘무더위’를 동시에 잡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미세먼지는 더 이상 수도권만의 문제가 아니다.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모두가 머리를 쥐어짜며 고민해야 할 사안”이라며 “대구에 사는 모든 시민이 매년 더위와의 전쟁을 치른다”며 “언제까지 넋 놓고 견디고 있을 수 없다”고 사안의 심각성을 밝혔다.

G03-9894841702

특히 “우리 아이들에게도 자연의 맑고 시원한 공기를 선물해야 하며, ‘도시 바람길숲’은 이를 가능하게 해준다”며 “수성구가 대한민국의 ‘도시 바람길숲 조성’을 선도하겠다”고 선언했다.

덧붙여 “수성구 남쪽 외곽에는 대덕산과 안산이 우뚝 서 있고, 동쪽에는 범어공원과 범어시민공원이 있고, 서쪽 고산지역에는 대구대공원, 수성구 남쪽의 두 산과 범어공원, 대공원을 연결하는 대규모 ‘도시 바람숲길’을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남칠우 후보는 지난번 미세먼지 대책으로 ‘2022년까지 모든 수성구 초등학교 학급에 공기청정기 보급’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NSP통신/NSP TV 김덕엽 기자, ghost1235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