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하나은행, ‘2011년 대한민국 최우수 프라이빗 뱅크’ 선정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1-02-18 17:21 KRD7
#하나은행
NSP통신

[서울=DIP통신] 이광용 기자 = 하나은행은 세계적 금융전문지인 유로머니지(EUROMONEY)로부터 ‘2011년 대한민국 최우수 프라이빗 뱅크’로 선정됐다. .

이에 따라 하나은행은 유로머니로부터 7년 연속 대한민국 최우수 프라이빗 뱅크 수상이라는 유로머니의 PB분야 시상 이래 전례 없는 수상기록을 세우게 됐다.

이번 선정과 관련해 “하나은행은 신흥국이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고 글로벌 유동성의 유입이 지속되는 최근 금융 트렌드를 반영해 PB 전용 전략상품을 적시에 출시하면서 고객의 니즈에 적극 부합해 PB시장을 선도적으로 이끌었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또 2010년 한 해 동안 하나은행의 투자상품의 판매가 급증하고 HNW(High Net Worth, 거액 자산가) 고객수가 큰 폭으로 증가한 원인으로는 하나은행의 차별적인 투자상품 판매전략, 프라이빗 뱅커의 높은 자질, 고객별 자산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을 통한 맞춤형 자산 관리 역량을 꼽았다.

국제금융시장을 대변하는 세계 최고의 금융전문지로 그 권위와 명성을 인정받고 있는 유로머니는 2004년 이후 매년 ‘Global Private Banking Survey’를 통해 국가별 프라이빗 뱅크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유로머니 선정 올해 주요 국가의 최우수 프라이빗 뱅크로는 한국의 하나은행, 미국의 JP모건(JP Morgan), 일본의 미쓰비시 UFJ 메릴린치(Mitsubishi UFJ Merrill Lynch) 등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ispyone@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