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시, 환동해문명사박물관 유치 나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8-04-26 16:38 KRD7
#포항시 #환동해문명사박물관 #용역 최종보고회 #심포지엄 #해양도시

환동해문명사박물관 건립을 위한 기본구상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NSP통신- (포항시)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2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환동해문명사박물관 건립을 위한 기본구상 용역 최종보고회’를 갖고 환동해문명사박물관 건립에 시동을 걸었다.

시는 환동해문명사박물관 건립을 위해 지난 2015년 10월 ‘환동해문명사박물관 건립을 위한 심포지엄’ 개최를 시작으로 이날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포항시는 환동해문명사박물관 건립을 통해, 과거와 현재를 반영하고 미래를 대비한 환동해 국제문명도시, 경제중심도시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선점해 제철도시에서 해양도시로의 전환에 필요한 글로벌 랜드마크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

G03-9894841702

또한, 포항이 환동해 국제연안도시로 경제 교류의 주도적 역할을 수행해 유라시아로 뻗어 나가는 아시아하이웨이(Asia Highway)의 주요 남동부 거점도시로 향후 러시아, 중국 등과의 소통에 대비하고, 환동해 국제도시로서의 다양한 네트워크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 산업도시로서의 입지를 다지는 한편 해양도시 그리고 문화관광도시로 발전을 도모 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현재 급변하는 국제정서를 잘 파악하고 향후 발전 방향 등 다양한 여건 등을 고려해 건립의 당위성 확보를 통해 ‘환동해문명사박물관’을 주변 국가보다 먼저 유치해 우리나라가 환동해권의 주도적 국가로 발돋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향후 ‘환동해문명사박물관 건립 타당성조사’를 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중앙정부에 건립을 건의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