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천시, 행락철 교통사고 예방...사업용 자동차 합동점검 실시

NSP통신, 김우찬 기자, 2018-04-11 17:52 KRD7
#김천시 #교통사고예방 #자동차합동점검 #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행정과
NSP통신

(경북=NSP통신) 김우찬 기자 = 김천시는 지난 10일 김천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합동으로 화물, 전세버스에 대해 봄 행락철 대형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사업용자동차의 대형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봄 행락철 승객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버스이용 환경 조성을 위해 통행량이 많은 김천 톨케이트에서 실시했다.

주요 점검 대상은 사람이 먼저 교통문화 정착 캠페인 홍보, 화물자동차 및 전세버스 안전사항 확인 점검(불법 구조변경, 운전자 음주, 소화기‧탈출용 망치 미설치, 최고속도 제한장치 해제, 운전자 자격요건 미충족, 운행기록계 미설치‧미작동 등),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및 안전운전 계도(운행 중 전좌석 안전띠 착용, 차내 가무행위 및 핸드폰 사용 금지 등)이다.

G03-9894841702

김천시는 위반차량에 대해 관계법령에 따라 현장 시정조치 및 개선 권고를 하고, 위험요인에 대해서는 점검토록 조치했으며, “앞으로도 사업용자동차의 안전운행을 위해 수시로 합동점검을 실시해 법규위반 자동차의 운행을 사전에 차단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쾌적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우찬 기자, chani@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