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왕도시공사 직원,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장려상’ 수상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8-04-05 11:08 KRD7
#의왕소방서 #심폐소생술 #경기도 재난안전본부 #심정지 #응급상황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김명동, 김용헌 직원

NSP통신-지난 3일 경기도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서 김명동, 김용헌 의왕도시공사 직원이 장려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왕도시공사)
지난 3일 경기도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서 김명동, 김용헌 의왕도시공사 직원이 장려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왕도시공사)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의왕도시공사 직원(김명동, 김용헌)이 지난 3일 의왕소방서에서 열린 제7회 경기도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참가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재난안전본부 주관으로 열린 경연대회는 시민들에게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알리고 응급상황 발생 시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대회는 경기도 내 각 소방서에서 추천한 31개 팀이 참가해 심정지 환자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고 8분 이내에 2인 1조로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를 사용해 환자를 소생시키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이성훈 의왕도시공사 사장은 “심폐소생술은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기술로 누구나 쉽게 배우고 익힐 수 있다”며 “대회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심폐소생술에 대해 관심을 갖고 배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