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시농업기술센터, 농업용 클로렐라 배양기술교육 및 보급 나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8-04-03 16:36 KRD7
#포항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용 클로렐라 #친환경농업 #녹조식물
NSP통신- (포항시)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북 포항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일 고품질 친환경 농산물 생산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친환경농업 확산을 위해 ‘농업용 클로렐라 배양과 현장 활용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클로렐라는 담수에 서식하는 녹조식물로 기초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농업분야에서 작물 성장촉진, 면역력 증가, 곰팡이병 억제효과 등 친환경 농자재로 최근 관심이 증가되고 있다.

농업용 클로렐라는 배양기에서 5~7일간 배양 후 500~1000배 희석해 작물에 직접 뿌리면 생육을 촉진하고 병해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G03-9894841702

포항시농업기술센터 흥해 청사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농업용 클로렐라 활용기술을 확대 보급하기 위해 농업인, 담당공무원, 유관기관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클로렐라의 특성 및 배양기 작동원리, 배양방법, 현장 활용 방안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 참가자는 “친환경농자재인 클로렐라에 관심이 많았지만 배양과 사용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몰랐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도움이 됐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포항시농업기술센터는 올해 60개 농가에 클로렐라 자가 배양기를, 9개 단체에 대용량 클로렐라 자가 배양기를 보급하고 농업기술센터 흥해 청사에서 지속적으로 생산·분양 하고 있다.

포항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소비트렌드에 맞게 농가에서 활용하기 쉬운 농업용 클로렐라 현장 활용 기술을 지속적으로 지원·보급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