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울아산병원, 영양군민 건강증진 위해 의료봉사 활동전개

NSP통신, 이장학 기자, 2018-03-29 14:16 KRD7

영양군, 서울아산병원 내고향 의료봉사팀 의료봉사 유치추진

NSP통신- (영양군)
(영양군)

(경북=NSP통신) 이장학 기자 = 영양군(군수 권영택)은 지난 3월 27일부터 28일까지 입암면 체육관에서 군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서울아산병원 ‘내고향 의료봉사팀’의 의료봉사 활동을 유치해 추진했다.

의료봉사는 서울아산병원 사회공헌 활동팀과 입암면 건강새마을위원회(위원장 정구호)와 연계돼 추진됐다. 또한 서울아산병원의 무료 진료와 입암면 건강새마을위원회 자원봉사가 함께 진행됐다.

이번 의료봉사팀은 서울아산병원 6명의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됐다. 그리고 정형외과, 신경외과, 안과, 가정의학과, 류마티스내과, 영상의학과 등 농촌 지역 실정에 맞는 진료과목과 초음파 검사, X-ray촬영, 혈액·소변·심전도 검사, 시력검사 등 다양한 검사로 이뤄졌다.

G03-9894841702

이날 진료는 ‘접수→ 예진→ 진료→ 검사결과에 따른 재진료→ 투약’의 시스템으로 진행했다. 그리고 최종 진료결과에 따라 추후 재진료와 정밀검진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향후 치료계획 안내와 상담으로 진행됐다.

권영택 영양군수는 “국내 대표적인 대형병원 의료봉사팀이 우리 군에 방문해 전문의료 진료를 펼치시는데 대해 군민을 대표해서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 향후에도 더 많은 의료봉사 서비스팀 유치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장학 기자, 1111111dddddd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