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시, 평택문화재단 설립 타당성 용역 추진중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8-03-22 04:28 KRD7
#평택시 #공재광 #평화문화재단 #중간보고회 #신성장경제신도시

정상균 부시장 ·전문가 등 참석 중간보고회 개최

NSP통신-경기 평택시가 평택문화재단을 2019년 상반기 목표로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 19일 열린 중간보고회 회의. (평택시)
경기 평택시가 평택문화재단을 2019년 상반기 목표로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 19일 열린 중간보고회 회의. (평택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시장 공재광)가 문화서비스 질적 향상을 요구하는 시민의 욕구를 반영한 평택문화재단을 내년 상반기 목표로 설립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문화재단 설립을 위한 타당성 조사 용역을 추진 중이다.

시는 지난 1월 8일 착수보고회 개최 후 이어 3월 19일 평택시청종합상황실에서 정상균 부시장, 김혜영 자치위원장 등 시의원, 지역 언론인, 김방 교수 등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G03-9894841702

주요 내용은 설문조사 결과 및 지역전문가 의견수렴, 타시군 문화재단 사례를 바탕으로 평택문화재단 설립안을 마련했다.

중간보고회에서 문화재단 이관사업으로 3단계로 설정하면서 1단계 이관사업으로 문화예술회관 시설 운영, 한국 소리 터, 안정리 예술인광장 운영을, 2단계 평화예술의 전당, 박물관을, 3단계 도서관을 제시했다.

참석위원들은 문화재단 이관사업에 도서관, 박물관을 제시한 것은 시기상조이며 최종보고회에서는 지역사회 문화 다양성을 저해하지 않고 시민들의 행복한 문화생활을 영위 할 수 있는 평택의 특수성 및 현실을 반영한 문화재단 설립안에 관한 내용을 담을 것을 자문했다.

시는 향후 설립될 문화재단과 문화원 등 문화예술기관단체의 역할과 기능을 재정립해 4월 중순 최종보고회를 개최한 이후 용역 결과를 공개, 주민공청회, 조례제정 등 제반 절차 수행 후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문화재단 설립을 추진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