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천시, 2017년 주요업무 자체 종합평가 시상

NSP통신, 김우찬 기자, 2018-02-02 17:42 KRD7
#김천시 #감사실 #자체종합평가 #공무원 #보건위생과

최우수부서 보건위생과, MVP공무원 군형개발사업단 이도우

NSP통신

(경북=NSP통신) 김우찬 기자 =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지난 1일 정례석회 시 2017년 주요업무 자체 종합평가 우수부서와 MVP 공무원을 시상했다.

2017년 자체 종합평가는 본청 및 사업소 총 33개 부서를 대상으로 성과관리시스템(BSC) 업무실적과 부서별 역점시책 추진실적 등을 종합해 김천시 주요업무 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됐으며, 최우수 1개부서 300만원, 우수 2개부서 각 200만원, 장려 3개부서 각 100만원, MVP공무원에게 100만원의 포상금과 표창패를 수여했다.

올해 최우수 부서는 보건의료의 접근성이 낮은 의료취약지역의 주민들에게 구구팔팔 특공대 운영 및 김천의 맛과 멋이 있는 향토음식 대표메뉴를 개발하고 맛집을 발굴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보건위생과’가 선정됐다.

G03-9894841702

우수는 공무원 전문 MC 운영 확대로 생동감 넘치는 시정홍보 및 김천시 외국어 통역봉사단을 운영으로 행정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한 ‘자치행정과’와 김천시 참전유공자 및 국가보훈대상자 예우강화, 김천시 보훈회관 건립으로 보훈단체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한 ‘행복나눔과’ 2개 부서에게 돌아갔다.

NSP통신

장려는 시민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한 ‘종합민원과’, 광역 버스정보시스템을 운영 시민들의 편의를 제공한 ‘교통행정과’, 문예진흥 기관 등 각종 지원 사업을 적극유치하고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 ‘문화예술회관’ 3개 부서가 수상했다.

시정추진 MVP 공무원은 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시 직영시공으로 조성원가를 낮추고 조성 기간을 단축하는 등 경쟁력있는 산업단지 조성으로, 전국에서 가정 저렴한 산업단지로 100% 분양하였을 뿐 아니라 우수기업 유치에도 큰 기여를 한 균형개발사업단의 ‘이도우’ 직원이 선정됐다.

김천시 김경희 감사실장은 “부서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시정운영의 효율성 및 책임성 제고를 통한 성과창출을 위해 주요업무 자체 종합평가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시민들에게 질 높은 행정서비스의 제공과 소통하는 열린행정으로 행복도시 김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우찬 기자, chani@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