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공재광 평택시장, 미8군 부사령관 디블릭 소장과 현안논의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8-02-02 15:33 KRD7
#평택시 #공재광 #현안논의 #디블릭소장 #신성장경제신도시

시청 대외협력실서 환담…“한미동맹 강화 될 것”

NSP통신-공재광 평택시장이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미8군 행정 부사령관으로 새로 부임한 디블릭 소장 및 험프리스 기지 사령관 뮬러 대령 등 미군 관계자와 평택시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평택시)
공재광 평택시장이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미8군 행정 부사령관으로 새로 부임한 디블릭 소장 및 험프리스 기지 사령관 뮬러 대령 등 미군 관계자와 평택시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평택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공재광 평택시장은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미8군 행정 부사령관으로 새로 부임한 디블릭 소장 및 험프리스 기지 사령관 뮬러 대령 등 미군 관계자와 평택시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공 시장은 미군 측 관계자와 AI(조류 인플루엔자) 확산방지에 노력하는 평택시에 관한 이야기로 이어갔다.

디블릭 미8군 사령관은 유럽에서 근무한 경험을 상기하며 “가장 간단한 일도 지역 사회와 막상 함께 일을 하고자 하면 예상하지 않은 어려움에 봉착할 수 있으며 이에 한미 간 함께 일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어 “오늘과 같은 지휘부 회동을 분기별로 가져서 지역 사회와 상호협력 할 수 있는 일들을 평택시와 논의 하고 싶다”라고 공재광 시장에게 제안했다.

이에 공재광 시장은 “정기적으로 가지는 만남을 통해서 상호 간의 이해의 폭을 확대 할 수 있다 라고 했으며 “디블릭 부사령관님의 제안에 동감한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험프리스 기지가 커지는 현상황을 볼 때 함께 협력할 수 있는 종합민원센터 건립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는 의견을 미군 측과 함께 나누며 “평택시 주민들은 미군을 포함해 군인들에게 친근감을 가지고 있으며 같이 갑시다(We go together!) 라는 정신으로 한미가 함께 한다면 한미동맹이 더 강화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NSP통신-평택시 대외협력실에서 디블릭 미8군 부사령관이 공재광 시장(오른쪽)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
평택시 대외협력실에서 디블릭 미8군 부사령관이 공재광 시장(오른쪽)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

디블릭 미8군 부사령관은 공재광 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한미협력에 감사함을 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공재광 시장은 디블릭 미8군 부사령관에게 평택 농악의 흥을 느낄 수 있는 북을 선물하며 “평택에서의 생활이 흥겨움으로 가득하기를 바란다”라고 덕담을 건네며 다음에 또 만나기로 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