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울시 주택 전월세가, 휴대전화로 실시간 서비스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0-12-03 09:49 KRD2
#휴대폰
NSP통신

[서울=DIP통신] 강은태 기자 = 모바일을 통해 서울시 25개 자치구의 단독, 다가구 주택, 아파트, 연립의 실거래가와 전월세가, 시세정보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서울시는 모바일을 통한 부동산 실거래가 정보 검색시스템을 구축하고 오는 6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간다.

이번에 서울시가 개발한 부동산 가격정보 모바일 서비스는 웹사이트를 통한 부동산 가격정보 열람 서비스를 휴대전화와 스마트폰 등 모바일 단말기를 통해 열람이 가능하도록 한 것.

G03-9894841702

부동산 가격정보 모바일 서비스는 웹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모바일 단말기인 일반 휴대전화, 스마트폰, 넷북 등에서 이용 가능하다.

일반 휴대폰인 경우 702입력→ 핫키()→ m.Seoul → 부동산정보를 통해, 스마트폰인 경우 모바일홈페이지(m.seoul.go.kr) → 부동산정보로 접속하면 실시간으로 부동산 가격정보 열람이 가능하다.

정보이용료는 무료로 제공되나 데이터 통화료는 이동통신사별 요금정책에 따라 별도 부과 된다.

한편, 서울시 관계자는 “부동산가격정보 모바일 서비스로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지역의 가격정보를 실시간 제공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부동산과 관련한 모든 정보를 발 빠르게 공개해 건전한 부동산 거래질서가 확립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eepwatch@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