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 김장주 행정부지사, ‘2017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수상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8-01-24 18:15 KRD7
#경상북도 #김장주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NSP통신- (경북도)
(경북도)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김장주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24일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열린 한국신문방송인클럽 주관 ‘2017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시상식에서 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은 우리나라의 대표적 중견언론인 클럽인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이 주관하는 권위있는 상으로 매년 우리사회의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핵심적 역할을 한 인물, 기업, 단체들을 부문별로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김 부지사의 이번 수상은 중앙정부와 지방정부를 오가면서 다양한 정책을 입안하고 지역밀착형 시책들을 의욕적으로 추진해 온 점이 높이 평가됐기 때문이다.

G03-9894841702

실제로 김장주 행정부지사는 경북도 공보관, 기획관, 기획조정실장 등 경북도 정책전반을 아우르는 주요보직을 거치면서 ‘3대문화권 문화․생태관광기반 조성’사업 등 굵직한 사업들을 추진했다.

중앙부처에서는 행정안전부 지역희망일자리 추진단장, 지역녹색정책관 등을 역임하면서 녹색 자전거 길 조성, 마을기업 육성 등 지방과 중앙을 넘다들며 행정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특히, 지난해 역대 2번째 규모인 11.15지진으로 우리 삶의 터전이 위협받는 예기치 못한 재난을 ‘중앙지원과 현장지휘’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극복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또 정부의 일자리정책 확대에 발 맞춰 청년정책관 신설과 도내 30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주 4일근무제를 도입하는 등 일자리정책을 주도하고 있다.

이와 함께, 경북의 특성과 장점을 살린 ‘돌봄치유농장’, ‘도시청년 시골파견제’ 등 경북형 일자리 시책을 국가정책화로 확산시키고 있다.

김장주 행정부지사는 “이번 상은 함께 뛰어 온 동료공직자, 힘을 모아 준 도민들을 대신해 받는 것이라 생각하며, 더 열심히 뛰라는 명령으로 여기겠다”면서 “어느 자리, 어디에서건 지역과 나라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주저하지 않고 헌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