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LH, ‘스마일 LH현장 2018’ 운동 전개

NSP통신, 위아람 기자, 2018-01-22 10:21 KRD7
#LH #한국토지주택공사 #건설문화조성

건설 현장 관계자의 즐거운 건설현장 조성

(서울=NSP통신) 위아람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건설현장 관계자들 모두 즐겁게 웃을 수 있는 건전한 건설문화 조성을 위해 '스마일 LH현장 2018’ 운동을 전개했다.

박상우 LH 사장은 취임 초기부터 건설근로자 권익보호, 공정거래질서 확립, 상생협력을 계속 강조해왔으며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전담조직인 공정거래상생추진단을 신설하고 정부 주요정책인 사회적 가치 실현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LH가 작년에 도입한 건설현장 은행연계 대금지급 시스템, 체불 Zero 목표제 등으로 불공정 관행 개선 및 동반상생 부분에서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

G03-9894841702

LH 건설안전처에서 추진하는 스마일 운동은 ‘웃는다(Smile)’는 뜻의 영문단어를 조합한 것으로 안전한 건설현장, 고객맞춤형 업무개선, 건설기술 혁신, 동반상생, 공정‧공평한 업무추진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운동이다.

LH는 이외에도 건설관계자 모두가 동참하는 체불예방 활동, 근로자 권익보호를 위한 체불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을 추진한다.

또한 은행연계 대금지급 시스템 사용자 매뉴얼 발간, 하도급 건설기술자 배치기준 개선, 협회와 하도급 합동 간담회 개최 등 대외기관과의 협업을 강화해 건설업계의 요구사항을 반영하는 제도개선과 상생하는 건설문화를 조성한다.

NSP통신/NSP TV 위아람 기자, moonrisen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