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한의대, 고려건설 장세철 회장 발전기금 1000만원 기탁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8-01-04 16:48 KRD7
#대구한의대 #고려건설
NSP통신-고려건설 장세철 회장(왼쪽 첫번째)과 변창훈 총장(왼쪽 두번째)이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지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
고려건설 장세철 회장(왼쪽 첫번째)과 변창훈 총장(왼쪽 두번째)이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지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4일 오후 총장실에서 글로벌 인재 양성과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장학금 1000만원을 기부한 고려건설 장세철 회장과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장세철 회장은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고려건설과 함께 해줘 기업이 이만큼 성장할 수 있었다.”면서“지역의 후배들이 어려운 교육여건 속에서도 학업에 전념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기금을 전달했다.

고려건설은 지난 1999년 창립한 고려주택의 풀비체 브랜드를 계승한 건설사로 장세철 회장은 품질시공을 바탕으로 주택 브랜드인 풀비체를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려놓는 등 지역 대표 건설사로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한 경영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G03-9894841702

변창훈 총장은 “발전기금을 기부해주신 장세철 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기부자의 소중한 뜻이 빛날 수 있도록 대학 발전과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장세철 회장은 지역 최초로 최첨단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을 아파트에 접목시킨 혁신 경영과 포항·경주 등 지진을 교훈 삼아 지역 최초로 내진설계 도입에 관한 연구와 계획으로 세계 신지식 경영인에 선정된 바 있다.

서울대 GLP가 선정한 올해 한국경영대상 수상, 2017년 대한민국을 빛낸 한국인상 건설부문 대상 등 전문경영인, 혁신경영자로 인정받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