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위메이드, 게임·대중문화 접목 시장경쟁력 확대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0-11-16 15:52 KRD2
#위메이드 #티아라 #황정음

[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서수길·박관호)와 코어콘텐츠미디어(대표 변동진, 이하 CCM)가 포괄적 콘텐츠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시장경쟁력을 강화한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위메이드의 게임 콘텐츠와 ‘티아라’, ‘황정음’ 등 ‘CCM’의 소속 연예인및 엔터테인먼트 사업간 협력을 통해 게임과 대중문화를 접목시킬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일회성이 아닌 전방위적 사업의 스펙트럼 발굴및 확장과 글로벌 시너지 창출을 할 방침이다.

G03-9894841702

변동진 CCM 대표는 “위메이드와 함께 진행하게 될 각종 온 오프라인 프로모션 등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산업 내에서 게임과 연예인 모두 더 강력한 아이콘이 될 수 있도록 상호 협업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수길 위메이드 대표는 “게임과 연예는 이용자 층과 팬 층의 연령대가 비슷하고 즐거움이라는 문화코드의 공통 분모를 지니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파급력을 극대화하는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가겠다”며 “이번 제휴로 양사의 각 산업 군 내 윈윈하는 최상의 파트너쉽을 형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18일부터 21일까지 부산에서 개최되는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2010’ 기간 중, 인기 걸 그룹 <티아라>의 게임 체험 및 무대행사를 21일 오후 1시에 진행, 사업 협력의 시작을 알릴 계획이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