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2018 용인시 해맞이 축제 1천여명 운집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8-01-01 10:54 KRD2
#용인시 #해맞이축제 #정찬민 #밝은해 #운집

용인시민체육공원 주 경기장서 시민들, 해가 떠오르자 일제히 함성

NSP통신-경기 용인시민체육공원 주경기장 전광판 너머로 희망찬 해가 서서히 떠 오르고 있다. (김병관 기자)
경기 용인시민체육공원 주경기장 전광판 너머로 희망찬 해가 서서히 떠 오르고 있다. (김병관 기자)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2018 용인시민 해맞이 축제가 오전 경기 용인시 처인구 삼가동에 위치한 용인시민체육공원 주경기장에서 용인산악연맹 회원, 용인시체육회, 시민 등 1000여 명이 운집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용인산악연맹과 체육회가 주최한 이 축제는 개회 및 내빈 소개, 인사말, 신년메시지, 만세삼창, 한맥예술단 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신두만 용인시체육회 홍보대사의 사회로 시작된 행사에서 이규영 용인산악연맹 회장은 “가정에 충만과 행복이 함께하시고 올 한해도 운수대통하시길 기원하겠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정찬민 용인시장은 신년 메시지를 통해 “지난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시민 여러분께서 십시일반 힘을 모아 어려움을 극복하고 2018년을 맞이하게 됐다”며 “새해 모두 함께 깨우침을 딛고 가는 용인 시민들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NSP통신-포토 이모저모. (김병관 기자)
포토 이모저모. (김병관 기자)

이어 “앞으로 우리 용인은 교육의 도시를 선언하면서 아이들과 청소년들에게 모든 열정을 쏟는 정책을 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중식 용인시의회 의장은 “황금 개띠 2018년에 여러분께서도 지금 이곳 우리가 함께 품고 가야 할 시민체육공원이 뜻 깊은 곳에서 힘차게 떠오르는 붉은 태양과 함께 순응하고 조화를 이루면서 여러분들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늘 가득차길 바란다”고 말했다.

운동장 전광판 너머로 희망찬 밝은 해가 떠오르자 정찬민 용인시장은 시민과 함께, 용인시민 만세, 용인시 만세, 대한민국 만세삼창을 불러 열기가 고조됐다.

NSP통신-좌) 신년메시지 하는 정찬민 용인시장, 우) 신년메시지 하는 김중식 용인시의장 (김병관 기자)
좌) 신년메시지 하는 정찬민 용인시장, 우) 신년메시지 하는 김중식 용인시의장 (김병관 기자)

식순 행사로 할 미성 농악단의 길놀이 풍물, 산악연맹의 용인문화원 풍물단, 문화재단 단결예술단의 무용과 난타, 용인시립 수지여성합창단의 공연이 진행됐다.

행사에는 정찬민 용인시장, 김중식 용인시의회 의장, 백군기(더민주 용인 갑) 지역위원장, 이우현(더민주 용인 병) 지역위원장, 김근기(자유한국당 용인 정) 지역위원장, 오세영, 김종철, 권미나 경기도의원, 박남숙 용인시의회 부의장, 박만섭 위원장, 이건영, 신현수, 홍종락, 고찬석, 김선희, 최원식, 이제남, 유향금 , 윤원균, 김운봉, 김상수 시의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