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 남구, '앞산여행 왕건이야기로’ 조성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12-25 16:30 KRD7
#대구 남구 #남구청
NSP통신- (대구 남구)
(대구 남구)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임병헌)은 노후되고 어두컴컴한 충혼탑 지하보도를 2012년 남구청에서 발간한 '산 대왕을 품다'라는 책을 모티브로‘앞산여행 왕건이야기로(路)’를 조성해 새로운 명소로 탈바꿈했다고 밝혔다.

왕건이야기로(路)의 모티브가 된 '산 대왕을 품다'의 책에는 왕건이 백제군의 추격을 피해 앞산의 은적굴과 왕굴에 몸을 숨기는 내용과 앞산에 머무는 동안 화전민의 도움으로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다시 삼국을 통일하는 역사적 교훈과 지역의 문화유산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앞산여행 왕건이야기로(路)’는 관계 전문가를 통하여 왕건이 앞산에 머물렀던 역사적 사실의 스토리텔링 및 미술작품을 완성하고 지하보도 내부에 16점의 왕건미술작품 전시 및 왕건 포토존, 전시조명 및 조명기구 설치, 보안용 CCTV 설치, 실․내외 도색 등으로 어두웠던 지하보도를 밝고 안전하게 개선했다.

G03-9894841702

또, 지하보도 입구 계단을 방향에 따라 앞산맛둘레길, 앞산전망대, 충혼탑, 공룡공원 등 남구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실사 디자인해 남구 내 관광코스를 연계할 수 있도록 했고, 지하보도 외부에는 주민들의 안전한 통행을 위해 캐노피를 설치하고 왕건이야기로(路) 안내사인물을 제작·설치했다.

왕건 이야기로(路) 홍보와 아동 교육을 위해 왕건일대기 만화 팸플렛과 왕건이야기로(路) 팸플렛도 각 2000부 제작해 활용하고 있다.

임병헌 남구청장은 “충혼탑 지하보도 내 '앞산여행 왕건이야기로(路)' 조성을 통해 어두컴컴한 지하보도를 앞산의 자연과 왕건의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함으로써 환경을 개선하고 역사적인 볼거리를 제공해 지역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